
안녕하세요.
현재 미국내에 수 많은 유학원과 기관들이 있으며 이를 통하여 많은 유학생과 인턴쉽, 교환학생과 영어연수등 청운의 꿈을 안고 유학의 길에 들어서고 있습니다. 한때 IMF로 주춤하던 유학생수가 다시 증가세를 보이고 있으며, 다양한 영어권 나라로 유학및 취업을 가는 것이 현실입니다. 이는 단순한 유행이나 특정 계층의 행동이라기 보다는 현대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의 성공을 갈망하는 심리속에서 나타나는 것으로 사회 전반적인 분야에서의 필요조건이 된 지 이미 오래 되었습니다.
한편으로는, 조기 영어교육과 조기 유학이라는 사회적 문제를 일으키기도 하지만, 한국 사회에 세계화 필요와 한국 교육 현황을 좀 더 자세히 알고 나면 조기 유학, 인턴쉽 프로그램을 하는 학생이나, 보내는 부모를 이해하게 되며, 어떻게 하면 좋은 결과를 가져와 본인과 부모 나아가서는 국가에 도움이 되는가를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막상 미국에 유학을 오는 많은 유학생, 인턴들이 한국과 다른 문화속에서 겪는 갈등과 스트레스는 감수성이 예민한 학생으로서는 적지 않다고 봅니다. 우리 어른들은 이에 대한 예방과 후속조치가 부족한 것이 사실입니다. 학생들의 눈높이에서 학생을 바라보고 그들이 진정으로 다른 문화와 환경속에서 언어를 극복하고 안정된 정서로 성장하고 성공적인 인턴쉽및 유학을 이끌 수 있도록 안내자 역할을 하기 위하여 World Youth Life Foundation을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한국과 미국에서 20 년이 넘도록 학생들과 함께 해오면서 진정으로 그들에게 무엇이 필요한지를 알게 되었으며, 그들을 어떻게 이해하는 방법도 터득하게 되었습니다. 단순한 이론이 아닌 현장에서 학생들과 함께 생활하며 느끼고 경험한 것을 토대로 진정으로 성공한 유학생의 기회를 만들어 주고자 합니다. 단순한 인턴쉽, 유학 가이드로서의 재단이 아니고 계열 학원이 있으므로 학생들이 부족한 학습에 대한 보충 수업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One Stop 교육의 장을 열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한국에 계신 부모님들께 걱정하고 궁금해 하시는 자녀들의 모든 생활 자료를 한국에서 편안하게 알 수 있도록 동영상과 이메일을 통하여 정기적으로 알려주고 상담함으로써 한 층 Up grade된 유학생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펼 예정입니다. 특히, 학교 생활에 대해서는 정기적으로 담당 선생님과 상담하여 생활 기록부를 직접 학부모님께 보여주며 상담과 진로 결정을 할 예정이므로 한 층 투명한 정보를 받아보시게 됩니다.
자녀를 둔 같은 학부모로서, 과연 무엇을 바라고 원하는지를 학부모 입장과 학생 입장을 정확히 이해하여 연결해주는 동시에 안전하고 성공적인 유학,인턴쉽 생활을 보내도록 최선을 다 할 겁니다. 동시에 학생을 보호하는 가디언에게도 긴밀한 연락과 협조를 통하여 학생이 안전한 생활과 윤택한 생활을 하도록 관리 감독도 철처히 할 예정입니다.
특히, 차별화된 방안으로 유학생들의 건강을 위해 더욱 구체적으로 폭 넓게 혜택을 받는 의료 플랜을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이 부분이 저희 재단의 자랑중의 하나입니다. 구체적인 의료 혜택에 대해서는 사이트에서 자세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거의 모든 유학원들이 내세우는 유학의 길잡이는 대동소이하며 기본이라고 감히 생각합니다. 하지만 저희만의 독특한 방법과 서비스는 21세기를 이끌어 갈 꿈나무들에게는 꼭 필요한 부분이며 학부모님에게는 그동안 적잖아 걱정하던 부분을 상당부분 보안했다고 생각합니다.
이상에서 언급한 내용들이 World Youth Life Foundation을 설립하게 된 배경입니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기 위해서는 사이트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최대한 학생과 학부모님의 눈높이를 맞추어서 접근하고 서비스하려고 다각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 계속 보완 및 프로그램 향상을 잊지 않을 것을 약속드립니다.
|